보도자료

팅크웨어의 신상품 등 주요내용을 전하는 공식 보도자료 입니다.

팅크웨어, 전기차 전용 필름 ‘칼트윈 ACTIV’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 ‘칼트윈 ACTIV’ 시공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110만원 상당의 ‘칼트윈 QS 틴팅’ 무상 시공 - 예약 인증 이벤트 진행 … 추첨을 통해 최첨단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차량용 거치대 ‘티파츠 커브드’ 증정 (24.05.08)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www.thinkware.co.kr)가 오늘 오후 6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칼트윈 ACTIV’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수) 밝혔다. 팅크웨어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기차 전용 필름 ‘칼트윈 ACTIV’를 예약하고 시공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110만원 상당의 ‘칼트윈 QS 틴팅’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칼트윈 ACTIV’ 시공 예약 금액은 10만원이며, 네이버 라이브 소식 받기 쿠폰을 적용 시에는 3만원이 할인된 7만원에 해당 시공을 예약할 수 있다.
아울러 ‘칼트윈 ACTIV’ 예약을 인증한 고객 대상으로 최신형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과 차량용 스마트 거치대 ‘티파츠 커브드’를 추첨을 ...

아이나비시스템즈, 500억원 기업가치 인정…시리즈A 투자 유치..

작성자
cn******
작성일
2022-02-14 00:00
조회
2639
팅크웨어의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대표 성득영)가 7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5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아르게스-오비트1호 신기술사업투자조합과 포티투닷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자율 주행을 위한 고정밀 ADAS 맵 구축 및 신규 모빌리티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아이나비시스템즈가 개발 중인 ADAS맵(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 Map)은 레벨 4수준의 자율주행 차량에 적용되는 고정밀지도로 기존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활용되는 SD맵(Standard Definition Map)에서 축적된 정보와 라이다, 카메라 등의 센서를 통해 도로 정보를 수집한 HD맵(High Definition Map)을 통합한다. 외부 환경 요소를 고려한 최적의 주행 경로 정보를 생성하여 자율주행 환경에서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고정밀지도의 기반이 되는 GIS데이터는 도로 및 지형, 건물, 장소 등에 대한 정보 데이터로 정확도 높은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필수 요소이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20년 이상 축적된 GIS 데이터 및 고도화 기술을 기반으로 자율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맵을 개발하여, 자율주행 플랫폼에 대한 완성차 및 유관 서비스 업체들의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성득영 아이나비시스템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자율주행 및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며, “고정밀 지도 구축 등에 필요한 핵심 개발 인력을 확보하여 향후 자율주행 플랫폼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지난해 정부에서 주관하는 자율주행 차량 플랫폼 개발 국책에 선정되어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2025년까지 로봇 택시, 셔틀 버스 등 자율 주행 서비스 플랫폼 및 차량 통합 기술을 개발해 레벨4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차량 호출(타다), 택시 호출(아이엠?티머니온다?마카롱), 대리운전(바나플)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에 맵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김현철 아르게스 프라이빗에쿼티 대표는 “아이나비시스템즈는 기존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활용되는 디지털맵 구축 및 개발 경험을 축적해 온 전문기업으로, 자율 주행차 시장이 이제 막 개화기에 들어선 만큼 향후 동사의 자율주행 플랫폼에 대한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의 폭발적 수요가 예상된다” 라고 평가하며, “아울러 모회사 팅크웨어가 ECU등 자율주행 관련 하드웨어를 개발하는데 있어서도,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자율주행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에 따른 동반성장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자율주행 스타트업 포티투닷은 도심형 모빌리티 통합 솔루션 유모스(UMOS, Urban Mobility Operating System) 구현을 목표로 스스로 움직이는 자율주행 기술 ‘Akit’와 최적의 이동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TAP!’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