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팅크웨어의 신상품 등 주요내용을 전하는 공식 보도자료 입니다.

공시정보
제목 팅크웨어, 2020년 3분기 실적 발표 2020-11-11

팅크웨어㈜(084730, 대표 이흥복) 2020년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546억원, 영업이익 38억원, 당기순이익 31억원을 기록했다고 11()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96%, 290% 증가하며 코로나19 여파에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사업군별로는 블랙박스 부문이 신제품 판매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406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 중 해외 사업은 일본 중심의 매출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한 108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견인했다. 또한, 당사 서브 브랜드 기반의 생활가전 및 아웃도어 제품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 대비 50% 증가한 92억원을 기록했다.

 

팅크웨어 강정규 경영관리부문장은 “국내 블랙박스 신제품 판매 및 신규 B2B 공급이 매출 신장의 중추 역할을 했다”고 설명하며, “일본은 덴소(Denso), 폭스바겐(VW), 볼보(Volvo), 알파인(Alpine) 등 주요 채널을 중심으로 B2B 매출이 상승했고, 북미, 유럽 또한 매출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올해 견조한 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다”고 밝혔다.

 

지도 플랫폼 부문에서는 자회사 사업이 가시화되며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국내 최대 아웃도어 맵 서비스 운영사인 비글은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른 아웃도어 앱 ‘트랭글’ 과 여행인증 앱 ‘올댓스탬프’의 사용자 급증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또한 지도 플랫폼 개발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자체 보유한 지도 빅데이터 및 실시간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모빌리티 및 택시 업체 등 신규 거래처를 확보했으며, 국내외 B2B 공급을 강화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팅크웨어가 전략적 투자(SI)를 진행한 배달대행 전문업체 스파이더크래프트는 배달 수요 급증에 따른 시장 성장에 대비해 아이나비시스템즈와 모빌리티 물류 플랫폼을 공동 개발 중이며, 오토바이 블랙박스 및 전동 킥보드 등 당사 제품을 활용한 연계 사업 추진으로 신규 매출을 확보할 예정이다.

 

한편, 기타 부문에서도 신사업 성장동력 발굴 성과로 견고한 성장을 이뤄냈다. 최근 출시된 제품으로는 생활가전 브랜드 ‘블루 벤트(Blue Vent)’ 가정용 공기청정기?가습기와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나비 스포츠(Sports)’ 전동 킥보드 등이 있으며, 회사는 브랜드 밸류 및 전국 유통, A/S망을 기반으로 외형 성장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계획이다.

다음글
이전글 2020-11-0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