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팅크웨어의 신상품 등 주요내용을 전하는 공식 보도자료 입니다.

공시정보
제목 팅크웨어, ADAS 디바이스 국토부 규격 시험 통과 2018-07-17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이달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디바이스에 대한 국토교통부 규격 시험을 통과하며 상용차 및 자동차 전장 시장 진입에 대한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사업 진출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대형, 상용차량 사고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국토교통부에서는 2017년부터 길이 9m 이상 버스와 총 중량 20t 초과 트럭에 대해 LDWS(차선이탈경고) 기능이 들어간 ADAS 장착을 의무화하고 지원, 확대하는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ADAS 관련 기술은 자율주행차, 자동차 전장 기술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빠르게 확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는 진출배경에 대해 “21년 간 차량용 디바이스 사업을 진행하며 쌓은 차량에 대한 이해도, 기술 등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내 업계 최다 ADAS 기능을 도입해 상용화하고 있다. 검증된 기술과 전국적인 A/S망을 기반으로 시장에 빠르게 진입해 포지셔닝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월 CES 2018을 시작으로 각종 해외 전시 등에서 ADAS 디바이스 제품을 선 공개한바 있으며, 내달 중 ‘아이나비 ADAS DS-1’이라는 명칭으로 제품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초기 국내 B2B 시장을 타깃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하게 되며, 차후 글로벌 시장에도 중장기적으로 제품 공급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출시 될 ‘아이나비 ADAS DS-1’은 트럭 및 대형 차량에 최적화 된 5개의 주요 ADAS 기능이 탑재된다. ▲주행 시 앞차와 충돌 위험이 예상되는 경우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FCWS)’, ▲신호대기 등으로 인한 정차 시 앞차가 출발하는 것을 감지해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FVSA)’, ▲방향지시 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이탈하는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경보(LDWS)’, ▲전방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안전거리경보(HMWS)’, ▲ 전방 보행자를 인식, 추돌 위험이 있을 경우 알려주는 ‘보행자추돌경보(PCWS)’ 등이다.

 

팅크웨어는 “안전 문제를 화두로 트럭 및 대형 차량에 대한 ADAS 시장은 국내뿐 아니라 북미를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고 말하며, “팅크웨어는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제품을 통해 차량용 디바이스 분야에 대한 검증 받은 완성도 높은 기술, 제품과 브랜드를 가지고 있어 시장진입에 대한 장벽이 낮고, 해외시장에서도 선공개를 통해 이미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음글 2018-07-20
이전글 2018-07-0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