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팅크웨어의 신상품 등 주요내용을 전하는 공식 보도자료 입니다.

공시정보
제목 팅크웨어, ‘글로벌 프리미엄 스토어’ 중국 심천 1호점 오픈 2016-12-05

국내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대표 기업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지난 1 중국 심천에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경험할 있는글로벌 프리미엄 스토어 오픈하며 해외 진출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글로벌 프리미엄 스토어중국 심천 1호점은 중국 블랙박스 브랜드인씽커웨이 유통부터 판매, 장착은 물론 틴팅 시공 서비스까지 이뤄지는 올인원 스토어다. 프리미엄 스토어 오픈과 함께 QX800(아이나비 퀀텀) F770 X550 X330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갖춘 중국향 신제품 4종도 출시했다.

 

회사는 오프라인 시장과 B2B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 10 중국 법인을 설립했다. 19 아이나비브랜드를 성장시킨 차별화된 기술력과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중국 소비자에게 어필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국내 최고 장착전문가와 스텝을 영입했다. 현지 고객들에게 직접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중국은 2016 상반기 기준, 자동차 판매량이 1,283만대인 세계 최대 시장이지만 블랙박스 보급률이 10% 미만 초기 시장이다. 최근 교통사고 분쟁 증가와 대형차 차량 운행 기록 장치 의무 장착 법안으로 블랙박스에 대한 잠재적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프리미엄 스토어 위치한 심천 지역은 세계 명차 매매단지와 홍콩 차량 부품 도매시장에 인접해 자동차의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알릴 있는 최적의 전략적 요충지다.

 

팅크웨어 이남경 마케팅 본부장은중국 심천 글로벌 프리미엄 매장은 잠재적 수요가 높은 중국 고객들에게 오프제품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보여줄 있는 접점이 이라며이번 오픈을 통해 오프라인 중심의 B2C 물론 팅크웨어 기술력 기반의 B2B 사업의 기반을 넓히며 중국 입지를 확실히 다질 이라고 말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올해 해외사업을 확대하며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싱가포르 최대 점유율을 가진도요타 일본 최대 자동차 용품 전문점인오토박스(Autobacs)’ 진입에 이어 해외 자동차 제조사에 블랙박스를 공급하고 있다. 북미 최대 유통사인베스트바이’, ‘아마존 성공적으로 진출했으며 유럽, 남미, 아시아 해외 사업 채널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회사는 사업 확대를 통해 올해 블랙박스 해외 매출은 전년대비 2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음글 2016-12-08
이전글 2016-11-28
목록